제한된 시간에 눈여겨봐야 할 핵심 포인트들을 빠뜨리지 않고 살펴보고, 본사와 다른 팀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도 공통의 언어를 쓸 수 있다.
Size: 경쟁사의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은 어떠한가?
Activity: 경쟁사 제품의 독특한 특성은 무엇인가? 가격대는 어떠하며 배포 방식과 마케팅 활동에 특이점이 있는가?
Location: 경쟁사는 어떤 채널에 제품을 유통시키고 판매하고 있는가?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는가, 줄어들고 있는가? 어떤 채널에는 유통시키지 않고 있는가?
Unit: 어떤 특수한 시설이나 인력, 브랜드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가?
Terrain: 경쟁사가 시장에서 누리고 있는 이익이나 불이익이 있는가? 경쟁사가 보지 못하는 기회가 존재하는가?
Equipment: 경쟁사가 생산과 유통, 재고 관리 등에서 기술적 우위를 보유하고 있는가? 이외 기술적 강점을 지니고 있는가?
Source: Mark L. Rockefeller (Dec 2017), "Entrepreneur's Winning Secret: Use These 3 Elite Military Tactics in Business", For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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