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문화가 경청(listening)과 학습(learning)을 추구하고, 개별 구성원들의 열정과 능력을 조직의 미션에 맞추는 것이라면 그 조직은 무엇이든 이루어낼 수 있다.
바로 그러한 문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CEO의 주요한 임무이다.
그런데 구성원들이 조직 문화를 만드는 것을 CEO만의 일이라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는 구성원 모두의 일이어야 한다. 구성원들을 조직 문화 변화에 동참시키는 가장 중요한 열쇠는 바로 권한 위임(empowerment)이다.
구성원들은 종종 자신이 해낼 수 있는 일들을 과소평가하거나, 내가 아닌 다른 어떤 이들이 해줄 수 있는 일들을 과도하게 기대하곤 한다.
왜 이건 할 수 없냐라고 묻는 직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Make it happen. You have full authority."
Source: Satya Nadella / MS CEO (Sep 2017), "The C In CEO Stands For Culture", Fast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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