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온라인 쇼핑 사용자의 54%는 구매 절차를 완료하기 전에 반품부터 고민한다. 반품 절차가 명확하지 않으면 국내든 해외 쇼핑몰이든 구매 자체를 꺼린다.
B2C Europe의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이용자의 27%는 반품 비용이 높으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지 않는다. 반품 절차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으면 23%가 구매를 않는다. 35%의 유럽 이용자들은 반품 절차가 명확한 해외 쇼핑몰을 선호한다.
고객의 여정(customer journey)에 대한 이해가 사업의 성패를 가른다. 그런데 흔히들 반품 과정을 여정에서 빠뜨리곤 한다. 유럽 온라인 쇼핑에서는 반품이 고객의 중요한 관심사이다.
Source: Paul Skeldon (Sep 2016), "More than half of consumers consider returning online purchases before completing payment", internetretailing.
20160909
유럽에서 온라인 쇼핑 사업을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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