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자신이 부를 원한다는 것을 명확히 인식하고 있다.
부자는 선택(either/or)이 아니라 합(both)의 사고에 익숙하다. 평범한 이들은 돈과 삶의 다른 측면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리고 돈이 삶의 다른 것만큼 중요한 건 아니라고 합리화한다. 부자는 묻는다. 왜 두 가지를 다 가질 수 없지?
부에 이르는 길에는 수많은 어려움과 문제들이 널려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도에 포기하고 만다. 부자는 문제 때문에 좌초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그들은 문제가 아니라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이 문제를 압도할만큼 성장하기를 바란다.
부자는 의도적으로 편하지 않은 의사결정을 내린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끊임없이 편안한 영역(comfort zone)을 벗어나는 연습을 한다. 그들은 불확실함(uncertainty)에 익숙해지려 한다. 최상위 부유층들은 억만장자가 되기 위해선 익숙한 길로만 갈 수 없고, 편안함에 젖어들면 결코 부에 이를 수 없음을 터득했다. 그리고 오늘도 불확실함과 불편함 속에서 편안함을 찾는다.
Source: Kathleen Elkins (Sep 2015), "11 actions you can take today to start getting rich, according to a self-made millionaire", Business Insid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